티스토리 뷰

변동하는 환율을 이용하여 환율에 투자하는 것은 꾀나 매력적인 투자이다. 하지만 이러한 환 거래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 환전 수수료인데, 이걸 줄일 수 있다면 얼마나 더 매력적인 ROI(Return On Investment)를 얻을 수 있겠는가? 


 위 사진은 6월 15일 급등한 환율의 모습



일반적으로 환전을 할 때에 그냥 은행에 가서 바꾸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된다면 많은 독자들이 놀라게 될 것이다. 그리고 그렇게 바꾸면서 낭비된 환전수수료가 합해진다면 엄청난 양의 금액이 되게 된다.


이전에 한 곳에서 소개된 환전 수수료 절약법이 있는데, 2가지로 구분된다.


1.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


2. 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뱅킹 앱 이용으로 환전 수수료 최대 90% 할인


1번은 내가 해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지만, 2번 절약법은 과연 달러 투자자들을 위해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절약법이다.


좀 귀찮을 수 있어도, 이 절약법을 잘 이용하여 수수료를 줄인다면 %의 개념이기 때문에 투자되는 금액이 더욱 더 늘어나고 따라서 투자수익률에 따라 얻는 금액도 더욱 더 크게 늘어난다.


그렇기에 만약 이 글을 읽는 독자가 투자를 목적으로 자본의 비율 중 어느 정도 차지하는 금액을 환전한다면 필수적이다.



앞으로의 환율은... 쉽게 예측할 순 없을 것이다. 하지만 환율의 상승에 베팅하든 하락에 베팅하든, 중간에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수수료는 무조건 줄여야한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될 것이다.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